올바른 인성과 청렴성 시대감각과 정보화능력

소개와 근무일과

소개

경찰공무원으로 임용되면 일반적으로 본청 지방청 및 경찰서나 파출소에서 "국민의 생명 신체 및 재산의 보호와 범죄의 예방과 진압, 수사와 교통의 단속 기타 공공의 안녕과 질서유지를 목적으로 하는 업무에 종사하게 된다" 그리고 경찰서나 파출소에서 일정기간동안 근무를 하고나면 교통 경찰관이나 수사형사 등 경과별로 근무할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다음에서 설명하는 바와 같이 능력에 따라 일정한 근무연한이 지나면 자동 및 시험승진을 할 수 있는 길이 확실하게 보장되어 있고 신분보장이 철저하게 되는 가장 안전한 직업이라 할 수 있다.

근무일과

조회

조회는 출근하자마자 순찰지구대장과 전 직원이 모여 전날 야간 근무 때 했던 가장 중요한 일과 근무 날 해야 할 일 등 상관의 지시사항을 전달받는 것이다.

소내근무

순찰지구대 안에서 걸려오는 전화도 받고 길을 묻는 민원인에게 길도 가르쳐 주고 상담도 해주면서 순찰지구대 안에서 대기를 하는데 또 한가지 중요한 것은 순찰근무자들이 일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일을 한다.

112 순찰

2인1조로 112순찰차에 승차하고 수상한 사람에 대해 검문검색도 하고 교통법규위반자에 대한 스티커발부, 교통정리, 운전 중에 주차위반차량에 대해 경고방송도 하며 범죄현장에 즉시 출동하는 등의 순찰근무를 말한다.

도보순찰

골목이 좁거나 계단이 많아 112순찰차로 순찰할 수 없는 골목길, 산동네 등을 순찰지구대 경찰관이 허리에는 경찰봉, 손에는 무전기를 직접 걸어서 순찰하는 것을 말한다.


Research

만족도조사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통계보기